2019년 국내단체 후원 추천 및 온라인 총회 안내

by 더써드닥터즈 posted Jun 17,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회원 여러분!
여러분의 깊은 관심과 후원에 대해 우선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더써드닥터즈는 2007년 네팔의료지원캠프를 계기로 다양한 국가에서 환자를 진료하였고 미약하지만 국내외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 활동도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3년 동안의 성공적인 네팔의료캠프를 통해 일부 회원들이 본 회의 활동을 네팔의료 지원에만 한정짓는 경향이 있어, 이 자리에서 국내외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결성된 분명한 방향성을 가진 단체라는 점을 밝히고 싶습니다. 비유컨대 기울어진 운동장의 반대편이 우리들이 있어야 할 자리인 것입니다.


하지만 거창한 포부와는 달리 해외의료 지원 활동은 매년 참가 단원을 모집해야만 하고 절대적 타자인 상대국가 단체에 크게 의존할 수밖에 없는 어려움이 있으며 국내 지원은 대상 선정뿐만 아니라 활동 인력이 부재하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의료캠프에 직접 참가하고 또 바쁜 일상을 쪼개어 업무를 분담하고 있는 회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최근 이사회 및 지부회의에서는 익년의 네팔의료캠프의 원할한 준비를 위해 10월 초순 사전답사단을 보내기로 결정하였고, 국내단체 후원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해외의료지원에만 국한되어 있는 본 회의 활동을 국내단체 지원으로 관심과 영역을 넓히면서 회원 여러분의 관심을 더 모으고 사회적 약자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단체들과 연대한다는 설립 취지에 맞게 일정 금액을 후원하는 것도 큰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이에 이사회 및 지부회의에서는 저희들의 후원금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또 가치 있게 쓰일 수 있는 단체나 개인을 회원들로부터 적극 추천을 받아 결정하자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대중매체를 통해 우연히 알게 된 비정규노동자 쉼터 '꿀잠'에 저희 단체가 후원하기를 우선 제안합니다. 
'꿀잠'은 2016년 9월 30일 서울시로부터 사단법인 설립 허가를 받고 활동하고 있는 단체로서 비정규직노동자, 해고노동자, 사회활동가 등의 활동 공간이자 만남의 장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019년 1분기 동안 491명과 893명이 각각 공간을 이용하고 숙박시설을 이용하였습니다. 1분기 수입은 1200 여만원, 지출은 2900 여만원 정도이고 개인후원은 270만원, 단체후원은 820만원 규모의 단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태도는 방향을 정하고, 행동이 우리 자신을 존엄하게 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요약하자면......


1. 제안 안건 : 국내단체에 500만원 후원금 전달
2. 대상 단체 및 개인 추천 : 2019년 7월 14일까지 추천받겠습니다.(단체 소개 부탁)
3. 온라인 정기총회 : 2019년 7월 15일 ~ 8월 14일 사이
- 제4장 제15조 총회는 본 회의 최고의결기관이며 총회에 참석한 회원으로 구성한다. 단 온라인 총회에서는 20명 이상의 회원으로 구성한다.
- 회계 및 활동 보고, 부의 안건에 대한 투표
4. 투표 방법
1) 7월 14일 이후 정회원 공지
- 회칙 제2장 제5조 본 회의 회원은 제2조의 목적과 설립취지에 찬성하여 소정의 회비를 납부, 후원 또는 본 회의 활동에 참여한 자로 한다.
2) 과반수 넘지 않아도 다득표 가결
- 추천 단체 및 개인이 많을 경우 이사회에서 후보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