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의료캠프

조회 수 0 추천 수 0 댓글 0
Atachment
첨부 (9)

현지 의료기관 (2차) 답사 다녀왔습니다! 물론 자세한
팩트는 단장님께서 직접 포스팅 하실 예정입니다!

 

01.jpg

 

숙소에서 차로 15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의료기관입니다! 이젠 이 길들도 익숙하네요!

 

02.jpg

 

고아원보다 더 깊숙한 골목에 존재하는 병원이었습니다. 현재 우간다는 개인 클리닉은 거의 운영되지 않고 있어 이런 2차 의료기관에서 많은 환자들이 대기하며 진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2차 병원치고 작은 규모에 조금 놀랬습니다.

 

03.jpg

 

안에 의료 연구실에 들어가자 기술자가 현미경으로 환자의 피에 있는 기생충을 파악하는 중이었습니다. 의료원구원으로 미국과 한국에서 일한 경험이 있는 저로써는 열악한 연구 환경과 검사 형태에 경악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ㅠㅠ

 

04.jpg

 

검사 제품도 보관할 곳이 마땅치 않고 환경 또한 좋지 않아 컨테미네이션이 쉽게 되어 결과는 잘 나올까.. 싶은 구조입니다.. 우리나라라면 불가능한 상황일 겁니다 ㅠ

 

05.jpg

 


기술자가 현지 환자들에게 진단결과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06.jpg

 

기다리던 환자들의 표정엔 어두움이 가득했습니다.

 

07.jpg

 

하지만 현지 의사들은 보유하고 있는 모든 기술과 노력을 최선을 다해 환자를 보고 있었고, 미소 또한 잃지 않았습니다.

 

08.jpg

 


환자의 기분 또한 좋게하기 위해 농담도 해주며 부드러운 분위기를 만들던 우간다 의사님!

 

09.jpg

 

저희가 방문했던 병원 정보입니다.
한국에서와는 너무 다른 의료 시스템과 기술에 다시금 경악을 금치 못했고, 내가 만약 이나라의 국민이었다면 어땟을까라는 고민을 많이 해본 하루 였습니다!

?
© k2s0o2d0e0s1i0g1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