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동티모르 의료-교육캠프 출범 인사말

by Thethirddoctors posted Aug 09,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거짓이 세상에 있게 놔두자. 심지어 거짓이 승리하는 것도 내버려 두자. 그러나 나를 통해서 그렇게 되도록 하지는 말자."


러시아 소설가 솔제니친의 말을 먼저 전하면서 인사말을 올립니다.


온갖 거짓과 무책임이 판을 치는 어지러운 시절에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여러분들의 응원과 후원에 힘입어 드디어 2023 동티모르의료-교육캠프 출범을 앞두게 되었습니다.


이번 캠프는 더써드닥터즈의 플랫폼 기능, (사)가정복지회 글로벌의 현지 경험 및 행정 지원, 경북전문대의 인적 지원에 더해 동티모르에서 활동 중인 아가파오(AGAPAO) 재단 이대훈 선교사의 헌신적인 노력이 어우러져 성사되었습니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중단되었다가 4년 만에 재개되었을 뿐만 아니라 (사)가정복지회글로벌에서 주관하는 교육캠프도 병행되고 또 권소미 여사님의 후원금에 힘입어 바뚜보르 메트로초등학교 증축 기공식도 함께 이뤄지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큽니다.


더써드닥터즈는 희생이 아닌 가치의 생산, 동정이 아닌 협조적 관계, 공여가 아닌 합리적 공유를 통한 상호 진화를 꿈꾸며 이성에 기초한 합리적 연대를 추구합니다. 빈곤포르노에 일시적으로 자극받기 보다는 세계시민으로서의 자각과 침묵을 깨는 용기가 더 필요하다고 생각하기에 초행의 낯선 먼 여행에 동참해주신 참가 단원 여러분들께는 더욱 경의를 표합니다.


그리고 이 자리를 빌려 이번 캠프를 위해 도움을 주신 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모든 행정업무를 총괄하신 지영배 센터장과 그 이하 직원들, 진료와 관련해 매일같이 좋은 아이디어를 주신 신경숙 교수님, 면생리대 후원을 위해 카카오같이가치 캠페인을 기획한 오송언 총무님, 통관 등 복잡한 현지 행정업무를 도와주신 이대훈 선교사님, 수술 관련 물품을 후원해주신 조주형 원장님, 의약품을 후원해주신 더써닥의 안주인 배은정-김경옥 약사님, 돋보기와 선글라스를 후원해주신 안상규 사장님, 그리고 후원금을 전달해주신 인문학 스터디 그룹 ‘정이재’와 박경아, 정주영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의약품을 후원한 명인제약, 동화약품, HK이노엔, 환인제약, 엔아이팜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32명의 저희 단원은 2023 동티모르의료-교육캠프의 닻을 올립니다.


사정이 허락되는 한 현장 소식을 빠르게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한 방울의 물이 강을 넘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 한 방울이 바로 여러분일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인류와 생태공동체에 대해 조금만 더 생각하고, 바라는 세상을 위해 한 뼘만 더 손을 뻗고, 한 걸음만 더 내딛도록 합시다. 감사합니다.


더써드닥터즈 대표 노봉근 올림


마지막으로 시 한 편 올립니다.


나 하나 꽃 피어(조동화)


나 하나 꽃 피어

풀밭이 달라지겠느냐고

말하지 말아라


네가 꽃 피고 나도 꽃 피면

결국 풀밭이 온통

꽃밭이 되는 것 아니겠느냐


나 하나 물들어 산이 달라지겠느냐고

말하지 말아라

내가 물들고 너도 물들면

결국 온 산이 활활 타오르는 것 아니겠느냐

Articles

1 2 3 4